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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사기피해 소비자긴급 구제사업

전자상거래 사기피해 긴급구제 신청 안내

신청 안내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와 서울지방경찰청은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의 지원으로 [전자상거래 소비자 피해 긴급구제 사업]을 진행합니다.

 전자상거래 이용 중 사기‧연락두절 등의 이유로 대금 지불 후 물품을 받지 못하는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피해금액 범위 내에서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1. 지원대상 : 2016. 8. 1.부터 2017. 6. 30.간 발생한 전자상거래로 피해를 입은 자

      ① 우선지원 대상 : 취약계층(기초수급자‧장애인‧한부모가정, 만 19세 이하, 만 65세 이상 등)

      ② 제외대상 : 고가사치품, 인터넷 판매금지품목, 게임‧여행상품 거래, 해외사이트 거래, 해외거주자, 물품은 받았으나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이미 보상을 받은 경우 등

 

2. 신청기간‧방법 : 2017. 9. 28(목)부터 11. 30.(목)까지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ecc.seoul.go.kr), 한국소비자연맹
     (www.cuk.or.kr), 한국인터넷광고재단(www.kiaf.kr) 홈페이지에서 구매‧상담이력 등을 첨부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①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한국소비자연맹 홈페이지
         [전자상거래 긴급피해구제 신청 팝업] - [신청서 작성 후 제출]

 

      ② 한국인터넷광고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 [신청서 다운로드] - [신청하기]

 

3. 제출 서류(①, ② 모두 제출)

      ① 구매이력: 결제‧계좌이체 기록, 영수증 등 구매여부‧일자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② 신고‧상담이력 : 신고이력 – 경찰 발급 사실확인원 / 상담이력 :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 한국소비자연맹,
           1372 소비자상담센터,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상담이력 등

 

4. 선정‧통보 : 심의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구제 대상으로 선정되시면 신청서에 작성하신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5. 주의사항

      ① 신청건에 대해 심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며, 객관적인 입증자료 및 신고‧상담이력 등이 미비한 경우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② 피해구제 진행 후 배상을 받은 경우 피해구제 금액을 반환하셔야 하며, 구매이력과 피해사실이 허위인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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