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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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소비자는 케이블방송서비스를 6년간 이용해 왔는데 처음 3년 이용계약을 맺고 한번 갱신한 것이다. 계약 당시 첫번째 계약에서는 AI 스피커를 사은품으로 받았고 3년전 두본?재 계약에서는 전자시계를 사은품으로 받았다.
올해 11월 3년간의 계약 만료 시점에 다른 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계약 갱신을 하지 않으려 하자 수신 장비와 사은품을 반환하라고 한다.수신 장비는 이해가 되는데 사은품이라고 한 AI 스피커를 반환하라고 하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
처리) 계약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지급하는 사은품은 해당 계약이 이행 되었거나 사업자의 잘못으로 계약이 중도 해지 되는 경우에는 되돌려주지 않아도 된다. 한국소비자연맹의 중재로 사업자는 사은품 반환 요구를 철회했다.
계약 종료 후 갱신 하지않으니 사은품 반환요구2024-11-26 - #분쟁 탈색 가공 문제로 인해 세탁후 나타나는 얼룩2024-10-11
- #분쟁 전동자전거 렌탈, 소비자 과실 주장으로 수리 보상 책임 회피2024-08-23
- #분쟁 세탁업체에서 세탁 후 확인된 얼룩에 대한 책임2024-07-29
의류
심의
의류심의 접수안내
- 1) 의류 심의위원회 방문접수 및 의견서 배부
- ① 접수 : 월요일, 화요일 9:00 ~ 17:30 / 금요일 14:00 ~ 17:30
※ 근무시간 중 가능 (점심시간 : 12:00 ~ 13:00 제외) - ② 의류회수 및 의견서 배부 : 심의 접수일로부터 일주일 후
접수한 동일 요일에 배부합니다.
- ① 접수 : 월요일, 화요일 9:00 ~ 17:30 / 금요일 14:00 ~ 17:30
- 2) 택배 접수 방법
화요일까지 도착한 건에 한해 심의 실시 후, 심의의견서와 제품은 심의 다 음 주 수요일에 일괄 발송합니다. 택배 도착여부 및 발송일 안내는 어려우므로 심의의뢰서의 안내사항을 참 조 바랍니다. - 3) 심의 접수 방법
소비자는 아래의 의뢰서를 출력하여 접수 가능하고 매장 및 업체는 회원가입시 의류회원으로 선택하여 가입신청을 합니다. 승인완료 후 로그인 작성하여 접수해 주세요.
※매장 및 업체는 반드시 소비자의 동의하에 접수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 [한국소비자연맹] 콘텐츠 저작권보...공지
- 2024년 제 7회 청년소비자 이...2024-10-28
-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자 품질 평가...2024-10-25
- 2024년 제7회 청년소비자 이슈...2024-09-20
- 대소동 8기 합격자 발표 안내2024-04-30
- 대소동9기(대학생 소비자운동 홍보...2024-04-08
- 2024년 소비자감시단 컨슈머아이...2024-04-02
- 2024년 알뜰폰 통신사 실태조사...202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