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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심의 접수 안내

1) 의류심의회 : 매주 수요일 전문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합니다.

2) 의류심의회 심의대상

3) 의류심의회 접수 및 의견서 배부

① 접수 : 월요일, 화요일 09:30 ~ 17:30 / 금요일 14:00 ~ 17:30
※ 근무 시간 중 가능합니다. (점심시간 : 12:00 ~ 13:00 제외)

② 의류회수 및 의견서 배부 : 심의 접수일로부터 일주일 후 접수한 동일 요일에 배부합니다.
(접수 시 찾는 날짜를 알려드립니다.)
※ 근무 시간 중 가능합니다. (점심시간 : 12:00 ~ 13:00 제외)

기본정보입력
구분
접수 접수↓ 접수↓ 의류심의위원회
열림
※ 접수 및 회수 불가
접수 및
회수 불가
접수↓
회수 일주일 후 동일 요일 일주일 후 동일 요일 일주일 후 동일 요일

③ 택배로 접수할 경우 심의비 동봉 혹은 입금증을 동봉해야하며, 화요일까지 도착한 건에 한해 심의 실시 후 심의의견서와 제품은 심의 다음주 수요일에 일괄 발송합니다.

4) 의류심의회 접수방법

① 업체 : 한국소비자연맹 의류팀(☎02-790-1600)에 문의하여 아이디 발급 후 접수해야 합니다.

② 소비자 : 심의의뢰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출력하여 의뢰제품과 함께 방문 또는 택배로 접수해야 합니다.
※ 택배 도착여부 및 발송일 안내는 어려우므로 심의 의뢰서의 안내사항을 참조 바랍니다.
- 접수처 :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20길 1-7(한남동 272-1) 한국소비자연맹 의류심의팀

5) 비용

의류심의 소요되는 실비를 부담해야 하며 1건당 5,000원입니다.
- 택배 접수시 1건당 8,000원/ 택배비 본인부담

※ 소비자 의뢰시 무료이나, 택배비용은 본인부담입니다.

6) 접수시 유의사항

① 심의건수 1건당 심의의뢰서 1장씩 작성해야 합니다.

② 두 건 이상 접수 시 심의의뢰서를 집게로 묶고 앞장 상단에 총 건수 작성해야 합니다.
※ 분실 우려 등으로 밀봉 보관이 가능하고 손잡이가 달린 가방 등에 담아서 보내야 합니다.

③ 심의 접수 시 보관증을 발부하며, 회수시 보관증을 제시하지 않으면 찾을 수 없습니다.
※ 보관증 분실시 사업자 대표 직인이 있는 공문형식의 인수요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예 : 사업자 명판에 대표자 직인 날인)

※ 매장 및 업체는 반드시 소비자의 동의하에 접수 가능합니다.

7) 의류심의 관련 문의

① 한국소비자연맹 의류팀(☎ 02-790-1600)

의류심의의뢰서 다운로드(소비자용)

※ 업체는 의류팀(☎02-790-1600)문의하여 아이디 발급 후 온라인 접수를 이용해 주세요.